맥스컷 부작용 자세히 알아보기 :: 바람부는대로

다이어트하는데 제일 힘든 게 무엇일까요?

당연히 먹고싶은데 참는 거라고 많이들 대답하실 거 같네요.

그럼, 우리가 가장 다이어트하기 힘든 음식이 무엇일까요?

예, 밥이라고요? 그리고, 면이라고요? 네, 결국, 탄수화물 중독이네요!

최근 맥스 컷은 먹으면서도 살을 뺄수 있다고 해 요즘 아주 유명해진 다이어트 보조제 중 하나이죠.

특히 맥스컷은 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탄수화물을 커팅해 줘 살을 안 찌게 한다고 해서 더욱 인기가 있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 맥스컷에도 부작용이 있다고 해서 깜짝 놀랐어요! 그래서 자세히 조사해 봤어요.

 

◑차례◐

  • 성분과 효능
  • 맥스컷 부작용
  • 정리하며

성분과 효능

 

맥스컷 광고, 브레이브걸스 유정

 

 

효능을 알기 위해선 우선 이 맥스컷의 성분이 무엇인지 알아야 성분별 특성에 따른 효능을 알 수가 있겠죠.

맥스컷의 성분은 주성분과 부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주성분은 녹차추출물인 카테킨 성분으로 만들었고요.

카테킨에는 카페인 성분과 EGCG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의 연소를 도와 체지방을 줄여 다이어트 효과를 낸답니다.

또 EGCG라는 성분은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라고 하는 폴리페놀 성분인데요.

이것을 섭취하면 항암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열을 생성시켜 체지방을 연소시키고요.

지방분해 호르몬을 증가시켜 결국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 녹차추출물 중 테아닌 복합물은 성인의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 보세요.

부성분은 약 17가지인데요. 이 부성분은 주성분과 시너지 효과를 내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잘 내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부성분에는 흰 강낭콩 추출분말, 분말 결정 포도당, 볶은 귀리 분말, 말토덱스트린, L-글루타민, 레몬밤 추출분말, 마카 분말, 보이차 추출분말, 풋사과 추출분말, 아미노산 혼합분말, 산화마그네슘, L-카르니틴, 핑거루트 추출분말, 와일드 망고 추출분말, 대두 추출물 분말, 분리 대두단백, 치커리 뿌리 추출물 분말이 그것입니다.

위 부가 원료 중에 흰 강낭콩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당대사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요.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의 다년초 식물로 로즈마린이 풍부해 내장지방을 분해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외 부가 성분들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재료들로서 주원료인 카테킨 성분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된답니다.

 

 

맥스컷 부작용

 

맥스컷 주성분, 녹차추출물 카테킨 성분

 

 

 

부작용을 보려면 성분별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우선 주성분인 카테킨의 카페인과 EGCG의 부작용을 살펴보겠어요.

 

 

카페인 성분에 대한 부작용

 

카페인을 장시간 복용하면 금단현상과 카페인 중독이 나타날 수 있고요.

신경과민, 불면증, 흥분상태, 메스꺼움, 구토, 복부팽만 등 소화기관 장애가 올 수 있어요.

좀 더 심하면 불안, 우울증까지 올 수 있습니다.

 

 

 

EGCG의 부작용

 

EGCG의 부작용은 과다복용 시 주로 나타나는데요.

메스꺼움, 구토, 현기증 등 주로 소화기 계통에 장애가 발생합니다.

EGCG에 대한 부작용 사례 중 가장 많은 것이 간 손상에 관한 것이고요.

신장에 관한 부작용 사례도 다소 있었다고 합니다.

복용자의 섭취자의 건강상태나 섭취량에 따라 간독성 유발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되고 있으니 유의하셔야 하고요.

따라서, 평소 간이 약하거나 관련 질환으로 투약 중인 경우, 각별히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부작용의 폐해를 줄이기 위해 EGCG의 1일 권장량은 300mg으로 제한하고 있음을 참고하시고요.

면역에 취약한 임산부나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는 복용을 피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또 공복에 먹는 것은 간에 무리를 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성분에 의한 부작용

 

다이어트 성공한 홍현희, 맥스컷 홍보 사진 출처: 맥스컷 제조사, 헬스헬퍼

 

부성분 대부분이 곡물, 식물, 과일 등 천연재료들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다소 생소한 말토덱스트린의 부작용으로는 과다 섭취 시 배에 가스나 설사 등 위장 장애가 나타나고요.

피부 알레르기, 경련, 복부 팽만감 등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L-카르니틴의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복부팽만,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로 장기 복용 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이상이 있을 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정리하며

 

오늘은 맥스컷의 부작용에 대해 성분별로 비교적 자세히 다뤄봤는데요.

부성분의 부작용들도 과다복용 시에는 주의해야 되겠지만, 가장 큰 부작용은 역시 주성분의 부작용을 염두에 두시고 복용할지 여부와 복용량을 결정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성분 중에서도 카페인의 경우는 잘 알려져 있어 대부분 잘 아실텐데요.

카테킨 내에 함유돼 있는 EGCG의 간독성에 대한 부작용은 보고된 사례가 많으므로 각별히 유의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맥스컷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요.

이 글은 맥스 컷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에 중점을 뒀으므로 맥스컷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맥스컷 효능 부작용 후기 홍현희 다이어트 약

그럼,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Mansur.

 

 

* 포스팅에는 제휴 마케팅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항상 더 유익한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