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희의 다이어트약 쥬(주)비스 맥스컷 부작용 절대 함부로 하면 큰일 납니다. :: 바람부는대로

최근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해 주변 여성들의 놀라움과 부러움의 대상이 됐던 미모의 개그우먼  홍현희 씨.

그녀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요인은 크게 식단, 운동, 다이어트 보조제 또는 다이어트 약, 이렇게 3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홍현희 씨가 다이어트 보조제로 먹었던 다이어트 약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죠.

과연 그 약들은 어떤 것인지,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 알아봤습니다.

 

홍현희 다이어트 약 맥스컷

 

=◑ 차례 ◐=

  • 들어가며
  • 쥬비스
  • 쥬비스 부작용
  • 맥스컷
  • 맥스컷 부작용
  • 맺는말

 

들어가며

 

홍현희 씨가 다이어트 기간에 먹았던 약은 맥스컷이었네요.

그런데, 주비스 다이어트는 왜 거론되는 걸까요?

 

저는 홍현희 씨와 주비스가 가끔 같이 거론되길래 맥스컷처럼 무슨 다이어트 보조제가 아닌가 생각했는데요. ㅎ.ㅎ.

약이 아니고 다이어트 프로그램 이름이며 동시에 다이어트 전문 컨설팅회사 이름이네요.

또 저는 홍현희 씨와 함께 거론되길래 홍현희 씨도 이 프로그램을 받았나(?)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네요. 

홍현희 씨는 이 프로그램에는 참여를 안 했네요.

어쨌거나, 일단 쥬비스가 홍현희 씨와 온라인상으로 함께 거론되니, 저처럼 홍현희 씨가 주비스 다이어트 컨설턴트의 힘을 빌리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하기 쉬운데요. 전혀 아니더라고요.

그럼, 쥬비스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볼게요.

 

 

쥬비스

 

쥬비스의 다이어트 식단 Food Balance, 출처: 쥬비스 홈페이지 동영상의 한장면

 

 

 

쥬비스는 다이어트 전문 컨설턴트 및 쥬비스라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회사인데요.

상담을 통해서 체지방 검사를 하고요. 현재의 체지방이 어느 정도이니 기준 체지방이 얼마이니 체중을 얼마까지 빼야 한다라는 목표치를 제시하죠. 그리고 관리까지......

그래서, 그 체중을 빼기 위한 체중감량 계획 식단을 제시하고 수시로 점검하고 해서 계획된 식사요법만으로 버티게 해서 결국엔 살을 빼게 하는데요.

 

효과는 엄청 좋다고 합니다. 

좀 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우리가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일치합니다. 

적게 먹어야 하고 그것을 유지하면 살이 빠진다는 것이 가장 쉽고 상식적인 이야기죠.

쥬비스 역시 꼭 필요한 영양소 정도만 섭취하고 가능한 한 적게 먹도록 식단을 짜고 그것을 지키도록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목표 체중이 될 때까지 독려를 하면서 버티게 하여 살을 빼는 거더라고요.

이건 어떻게 보면 우리가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몰라서라기 보다는 이렇게 하는 과정 자체가 지키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안 하는 게 더 맞는 얘기라고 봅니다.

그런데, 이 쥬비스라는 컨설턴트 회사는 이러한 컨셉을 가지고 쥬비스 다이어트 프로그램대로 앱까지 활용해서 관리를 해 주는 겁니다.

그래서, 이 다이어트 방법의 특성은 회원이 프로그램대로 따라주지 않는다면 절대로 성공을 거둘 수 없는 방법이란 걸 알 수 있죠.

이 쥬비스 다이어트로 성공한 연예인이 꽤 많지만 홍현희 씨는 여기에 포함은 안된 걸로 알고 있어요.

쥬비스로 다이어트로 성공한 연예인은 상당히 많은데요.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아요.

 

샘 해밍턴 30kg 감량, 서경석 22kg 감량, 장성규 8주 만에 16kg 감량, 이승연 9kg 감량, 빅마마 10개월 만에 12kg 감량, 신동 30kg 감량, 노유민 30kg 감량, 김조한 10kg 감량, 작곡가 김형석 20kg 감량 등 이외에도 더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여기선 이만 거론할게요.

 

이런 것을 보면 우린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데요. 역시 정답은 상식에 있다는 것이죠.

적게 먹으면 살 빠지는 거 맞네요. 하지만, 그 적게 먹는 게 힘들다는 건데,

그것을 옆에서 관리해 주니 확실히 살이 빠지네요.

사실 너무나 당연한 거 아닙니까? 적게 먹으면 살이 덜 찌죠. 그리고 웬만한 칼로리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다 소모되니 살이 빠질수 밖에 없겠네요.

아무튼 쥬비스는 이러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 컨설팅 및 프로그램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이자 그 회사가 운영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이름 또한 쥬비스인 겁니다.

 

 

쥬비스 부작용

 

쥬비스의 부작용은 일단 관리가 핵심 포인트고 타이트한 관리에 잘 따르기 위해선 스트레스가 동반되네요.

 

결국, 가장 큰 부작용은 스트레스이고요.

면역력 저하도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쥬비스에서 짜 준 식단대로 따르다 보니 입술이 허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아마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생기는 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약사를 찾아가 증상을 얘기했더니, 비타민 B1부족 즉 면역력 부족이라고 하더랍니다.

그래서, 이것을 보충해 줄 과일이나 야채 견과류들을 아주 조금씩이라도 더 챙겨 먹어본 결과 증상이 없어졌다고 하네요.

그 후 잠시 체중이 약 1kg늘었으나, 편안한 맘으로 크게 신경 안 썼더니 다시 체중이 1kg이 감량되더라는 것입니다.

뭐 쥬비스라고 100%는 아니겠지요. 그것도 짜인 식단이 개인차가 있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구요.

감량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최소한의 영양섭취는 해 주는 게 좋을 거 같네요.

결국, 쥬비스의 부작용은 쥬비스의 체지방 검사에 따라 짜여진 식단을 지켜내야 한다는 압박감과 스트레스가 되고요.

 

두 번째는 특정한 사람에게만 발생할 수 있을 수도 있으나, 식단의 과도한 줄이기로 영양 불완전성으로 인한 면역결핍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과도한 식단의 줄이기가 양은 줄이더라도 면역결핍은 주지 않을 만큼의 최소한의 영양은 포함되어야 하는 것 역시 다이어트만큼이나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맥스컷

 

다이어트 보조제 맥스컷, 출처: 헬스헬퍼사

 

 

맥스컷은 제가 이전에도 한번 포스팅했지만, 가수 '비'인 정지훈 씨가 1호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이 맥스컷은 쥬비스와는 조금 방법이 다른 '먹으면서도 살을 뺄 수 있다'라고 홍보하는 다이어트 보조 제이죠.

 

맥스컷의 주성분은 녹차에 다량 함유돼 있는 카테킨이란 것이 우리 몸의 체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성분과 18가지의 부가 원료를 추가하여 만든 것이 맥스컷이죠.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지방에 착 달라붙어 함께 몸 밖으로 배출되는 기능이 있어 단독으로도 다이어트 건강식품에 단독으로도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또 카테킨은 몸안의 중성지방을 태워 지방 연소를 도와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보조제만으로는 운동만큼 효과가 크진 않고,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비만지수를 나타내는 BMI(Body Mass Index) 24-30인 내장지방형 비만인 허리둘레 80~90cm 일본 남녀를 대상으로 카테킨 성분 실험을 해 봤는데요.

투여한 결과 체지방량 감소, 피하지방 면적 감소, 복부지방 면적 감소, 허리둘레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총 지방 면적 감소, 내장지방 감소 등 총 10가지 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것을 볼 때, 카테킨 성분이 우리 몸의 체중을 줄여주는 것은 확실한 것 같은데요.

이렇게 지방을 태워주어 중성지방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는 기능의 카테킨 성분도 뭔가 특수 상황에 있는 개인에게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겠는데요.

 

카테킨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는 맥스컷의 부작용은 어떠한 경우에 일어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맥스컷 부작용

 

1. 간 독성

- 미국 국립보건원에서는 카테킨에서 간독성이 보고되는 경우가 흔하다고 하네요. 그러니, 간이 아주 안 좋으신 분이나 간과 관련된 약을 드시는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2. 면역성이 약한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이들은 안 먹는 게 좋을 듯합니다.

3. 카페인으로 인한 초조, 불안, 불면증 등의 증상 우려
- 카테킨 성분 내에는 카페인도 들어 있어 위와 같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지킬 것을 추천드립니다.

 

 

맺는말

 

오늘은 다이어트와 함께 요즘 크게 화두가 되고 있는 두 개의 키워드, 쥬비스와 맥스 컷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쥬비스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거액을 들여서라도 살을 빼야겠다는 열망이 더 크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쥬비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쥬비스를 하시려면 위에서 언급한 스트레스 및 식단 운영요령 등을 잘 감안해서 진행하셔야 될 거 같고요.

맥스 컷은 사실 최근에 체중감량에 성공하고 배에 복근까지 만든 개그우먼 홍현희 씨가 먹었다는 이유로 더 유명해지고 많은 화두 속에 포함되고 있죠.

맥스 컷과 같은 건강보조제는 사실 효과가 양약처럼 반짝하고 나타나는 것은 아니죠. 꾸준히 먹다 보면 서서히 좋아지는 한약처럼 생각하고 드실 생각이라면 드셔 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봅니다.

물론, 운동과 병행이 된다면 더 좋고요. 조금 우스개 소리이지만, 홍현희 씨가 맥스 컷으로 살을 뺄 순 있었겠지만, 복근은 만들 순 없는 거죠. ㅎㅎ.

홍현희 씨의 경우는 이미 아시겠지만 운동과 식단도 엄청난 역할을 한 것으로 알 수 있어요.

즉, 저염식의 소량 식사와 꾸준한 배 근력을 키워주는 운동, 그리고 맥스 컷이었죠.

아마 정 고기 같은 게 먹고 싶을 땐 드신 후 필히 맥스 컷을 식후 15분 후(복용법대로)에 챙겨 먹었을 겁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길은 멀고도 험할 수도 있어요. 의지력에 따라. 쥬비스도 결국 우리의 나약한 의지를 관리해 주고 수익을 만들어 내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의지가 약한 우리는 우리 몸을 스스로 관리하기 힘들어 주비스 다이어트 컨설팅회사에 관리비를 주고 맡기는 셈이죠. 

오늘의 제 포스팅이 나름 도움이 많이 되어 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면서 다이어트하시길 바랍니다.

 


Mansur.

 

 

*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항상 도움 되는 소재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