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리커알파, 그 효능을 알아보자 :: 바람부는대로

요즘 시중에 심플리커알파라는 남성 활력제가 있어 조사를 해 봤어요.

얼핏 보기에 남성들의 지구력에 좋다는 성분 중 아연과 아르기닌이 포함돼 있어 일단 괜찮은 거 같아 좀 더 깊숙이 알아보고 싶었죠.

심플리커알파에는 이외에도 마카와 야관문이 추가로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하나하나 성분별로 알아볼게요.

 

 

 

마카

 

마카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로
배추과 두해살이 풀이라고 하네요. 

요렇게 생겼고요.

 

마카

 

 



이 마카는 먹거나 약용식물로 쓰여지는데요.

탁월한 약효 때문인지 '페루의 인삼'이라고 불려진다고 합니다.

마카는 뿌리를 말려 가루를 내어 주로 먹는데 종류가 다양하며 뿌리의 색깔도 다양하다고 해요.

뿌리의 색깔은 흰색, 보라색, 빨간색, 파랑, 검정, 초록 이렇게 여섯 가지인데요.

이 가운데 주로 어두운 색 뿌리에 아이오딘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빨간색 뿌리를 쥐에게 먹여 봤더니 전립샘의 크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마카는 생식능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주장과 함께 1990년도부터 주목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마카가 생쥐의 전립샘이 줄어드는 것도 보았고, 정력에 좋다는 주장이 있었지만 그동안 노인의 발기 부전이나 성기능 장애에 효과가 있다는 근거가 부족했었는데요.

드디어, 2016년 일부 실험에서 마카가 건강한 남성과 불임증이 있는 남성의 정액의 질을 향상한다는 근거를 발견했다고 하네요.

근거: 이 명수, 이혀원, 유수성, 하기태 2016 년 "정액질 향상을 위한 마카 사용"(학술지 Maturitas의 Review 92, page 64-69 중에서)

비로소, 2016 "정자의 질 개선 효과에 대한 마카 사용 실험"에서 그동안 생쥐 실험에서 전립선에 효과가 있고, 정력에 좋다는 주장들이 사실로 인정되게 된 것입니다.

다음은 심플리커알파의 두 번째 성분인 아르기닌에 대해 알아보러 갑니다~^^

아르기닌


아르기닌 또는 아르지닌이라고도 하는데요.
아르기닌은 모든 생물체에 존재하는 필수 아미노산이랍니다.

역할은 체내 암모니아를 요소로 변환시킬 때 쓰이는 필수 요소인데요.

아르기닌은 또 상피세포, 뇌세포, 일산화질소를 만들 때 많이 쓰인답니다.

여기서 우리가 찾던 핵심 키워드는 바로 '일산화질소'인데요.

이 일산화질소에 혈관 확장 기능이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아르기닌은 주로 협심증이나 고혈압 증상이 있는 사람을 치료할 때
쓰인다네요.

또 아르기닌 처방이 도움이 되는 사람들은 이런 경우라고 합니다.

 

 

  • 근력이 떨어지거나 근육량이 부족한 사람
  • 발기부전인 사람
  •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
  •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환자
  • 면역력이 부족한 사람
  • 노화방지를 원하는 사람
  •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
  • 고혈압 환자
  • 지방간, 비만이 있는 사람
  • 화상 또는 상처를 입은 사람

위의 증상을 가진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고 공통점을 찾아낼 수 있지 않을까요?

 

예, 바로 피가 잘 안도는 경우 이 아르기닌을 처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사실, 전립선이나 더 깊게는 정력도 피가 잘 돌게 하면 좋아지는 겁니다.

그래서, 피가 잘 돌게 하는 성분은 정력과 밀접한 것이죠.

아르기닌이 그런 성분이니, 이제 이해할 수 있네요.

 

 

아연

 

다음은 아연입니다.


이 아연은 원소기호가 'zn' 이란 것을 알고 있죠. 우리가 과학시간에 배웠던 게 기억나시죠.


그런데, 일종의 금속으로 상상되는 이 아연이 도대체 남성 활력과 무슨 연관이 있는 걸까?

 

얼른 상상이 안 가는데요.

아연은 주로 해산물에 많이 들어 있고요, 붉은 살코기나 조개, 굴, 정제되지 않은 곡물, 콩 등에 많이 들어 있다네요.

만약에 우리 몸에 아연이 부족하다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식욕이 없고요, 나른해지며 미각도 상실한다고 하네요.

헉, 아주 중요한 성분이네요. 저런 증상 나타나면 인생 살기 힘든 거 아녀? 라고 하실 분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아연이 과연 무슨 기능을 가졌길래 부족하면 인생 살기 힘들어지는지 알아봤어요.

아연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필수 성분이라고 하네요.

우리 몸에서 면역체계, 성장, DNA 생성, 효소 생성, 상처 회복, 감각 등에 관여한다고 합니다.

 즉, 아연의 기능을 쉽게 말하면 정상적인 성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래서 아연이 부족하면 소아에서는 성장장애, 생식기관 발달저하, 성적 성숙 지연, 성기능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요즘 우리 식단이 서구적으로 바뀌어 비만이라든가 각종 성인병 고민이 많은데요.

이 아연은 서구적인 식단으로 음식 섭취 시에는 부족함이 없다고 하고요. 즉, 서구적 식단이 아연섭취에는 최적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ㅎ.

야채나 채식 위주의 음식 섭취를 위주로 하는 사람들에게 다이어트나 비만관리에는 좋은지 몰라도 아연결핍증이 생길 확률이 많다고 하네요.

여기서 우린 생활의 지혜를 하나 얻어 가네요.
음식은 골고루 육해공군을 두루두루 섭취하는 게 좋다는 것을......

 

뭐든지 가리지 않고 잘 먹는 스타일이 건강한 사람 많이 보셨죠?

 

얘기가 옆으로 잠깐 샜는데요. 아무튼 식단으로 봐도 채식만 하지 말고 잘 먹는(육류, 해물탕 등) 게 성장에도 좋고, 성장에 좋은 것은 결국 남성 활력에도 좋지 않나 생각이 연결이 되네요.

아연이 뭔가 했더니, 결국 우리 몸에 활력을 주는 음식들 속에 있는 것들이었네요.


야관문

 

아연, 아르기닌 정도는 우리가 전립선 건강 보조제로 핫한 '비 아노스'에도 들어 있어 알고 있었는데.

야관문은 도대체 무슨 기능을 가졌길래 남성 활력에 좋은 걸까? 얼른 와닿지 않죠?

야관문은 콩과 식물로 우리말로 '비수리'라고 한답니다.

식물이네요. 어떻게 생겼냐 하면 요렇게 생겼답니다.

 

야관문(비수리)

 

 

이 야관문은 꽃이 피고 있을 때 잎과 줄기, 또는 아예 뿌리째 캐서 사용하거나, 생잎을 찧어서 사용하거나 햇빛에 말려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야관문의 기능은 간장과 신장에 좋고, 어혈을 가라앉히고 부기를 빼 누는데 좋다고 해요. 또 진하게 달여 마시면 만성 기관지염에 좋다고 합니다.

또 야관문 잎으로 술을 담가 마시면 신장기능이 약해져서 생기는 노인들의 양기 보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여기서 이 글의 주제와 관련해 우리가 찾던 키워드는 바로 '어혈을 가라앉히고'와 '양기 보충'인데요.

결국은 혈액 순환과 에너지 충전이란 말로 바꿔 말할 수 있겠죠.

남성 활력이란 혈액순환과 지구력 아닌가요?

그래서, 반 정력제로 강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비 아노스'에도 전립선에 좋다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과 혈액순환과 지구력에 좋은 부가물로 구성돼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여기서 우리가 느낄 수 있는 것은 남성 활력제의 요건은 혈액순환 증진에 좋고, 지구력 즉 에너지 증진에 좋은 것이면 되는 것이죠.


심플리커알파가 남성 활력에 좋은 이유

 

이제 심플리커알파에 들어 있는 4가지 성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심플리커알파의 효능을 알려면 이 성분들의 효능을 알면 되는 거죠.

다시 한번 종합해 보겠습니다.

마카의 주 기능이 전립샘의 크기를 줄여줬고, 정자의 질을 향상하는 데 좋다고 했고,

 

아르기닌은 피를 잘 돌게 하고, 혈관 확장에 좋다고 했죠. 

아연은 부족하면 성기능 장애가 온다고 했으니, 충족되면 성기능 강화를 하겠네요.

 

야관문은 어혈을 가라앉힌다고 했는데, 이 말인즉슨 혈액순환을 뜻하는 것이고요.

노인 양기 보충은 에너지 증진이란 말로 바꿔 쓸 수 있죠.

 

성분으로 분석하고 종합해 본 결과, '심플리 커'의 효능은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겠네요.

 

심플리커알파는;

  1. 전립선 건강에 좋고 정자의 질을 향상하는 데 좋다.
  2. 성기능 강화에 좋다.
  3. 혈액순환에 좋다.
  4. 에너지 증진, 즉 지구력 강화에 좋다.

위의 4가지가 바로 '심플리 커'의 효능'이거나 적어도 이 효능을 추구하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맺는말

 

우리 인간은 대부분 정력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은 숨길수 없는 사실인 거 같습니다. 

전립선 영양제인 '비 아노스'나 '쏘팔코사놀'등을 이야기할 때도 이것들이 전립선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정력과 연관돼 있다는 것에 더 집중하게 되죠.

그런데, 정력제라는 것이 사실 무슨 비법인 있는 양 특별한 것이 있는 양 그렇게 생각하기 쉽죠.

하지만, 알고 보면 그렇게 특별하지 않아요. 제가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결국 혈액순환과 에너지 즉, 지구력 증진을 시킬 수 있다면 그것은 모두 정력제인 것입니다.

 

그것은 지금 시중에 나와 있는 정력제 비수 무리하게 팔리는 제품들 대부분이 아니 거의 전부가 혈액순환과 지구력 증진에 초점이 맞춰져 만들어진 것임을 보면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성분을 보면 이것이 정력에 좋은 건지 어느 정도 알수가 있읍니다. 굳이 정력에 좋은 성분을 열거하자면 전립선 이 이 안좋으면, 전립선 개선하는 쏘팔메토, 지구력에 좋은 고함량의 옥타코사놀, 활력에 좋은 아르기닌정도라고 볼수 있겠네요.

여기에 더 추가한다면, 마카, 아연, 야관문정도이니, 이 성분들이 모두 들어 있는 심플리커 알파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세상이 하두 '남성 활력제', 아니 '정력제'를 운운하기에 남성 활력 제라고 광고하는 '심플리 커'에 대해 사심 없이 알아봤는데요.

어떤가요? 여기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갈증이 좀 풀리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 내용이 '심플리커알파'는 물론이고 그 '남성 활력제'라는 것에 대해 좀 더 알아가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네요.

 

 

Mansur.

 

 

 

* 본 포스팅에는 제휴 마케팅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더 유익한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