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자 계산기 활용하는 법 :: 바람부는대로

이사를 가기 위해 전세대출을 받거나 건물을 분양받기 위해 분양대출을 받을 때는 이자율이 최대한 싼 금융기관을 찾는 게 급선무인데요.

전 지식산업센터를 하나 분양받기 위해 은행에서 대출을 3억 정도 받았던 적이 있는데요.

과거 시계를 현재로 다시 돌려 대출이자 계산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시연해 볼게요.

 



◑ 차례 ◐

  • 대출이자 계산기의 예
  • 계산기 써 보기
  • 동종의 여러 계산기
  • 특징적인 계산기
  • 계산기 선택 활용 방법
  • 맺는말

 

대출이자 계산기의 예

 

대출이자 계산기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전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네이버의 대출이자 계산기'를 사용해 계산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이자 계산기

 

네이버에서 대출이자 계산기를 검색했더니, 위와 같이 네이버 '이자 계산기'가 나오네요.

 

 

계산기 써 보기

 

위의 대출금액 3억과 대출기간 3년, 이자율은 2.6%,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에 체크하고 계산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네이버의 이자계산기로 계산된 모습


그랬더니, 위와 같이 계산이 되어 나왔네요. 3억을 연리 2.6%에 만기 일시 상환으로 계산했더니, 총 대출이자가 7,800,000d원 나오네요. 

저 같은 경우는 원금 만기 상환 이자 매월 분할 상환이라서 이자만 매월 내고 있답니다.

그래서 매달 내는 이자는 7,800,000원을 12로 나누면 650,000원, 즉 매달 650,000 정도를 이자로 내고 있죠.

콜금리 연동인가 그 걸로 해놔서 매월 똑같진 않고요.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략 이 정도 나오죠.

이렇게 우리는 전세 대출이든 분양대출이든 대출할 때 편리하게 대출 이자 계산기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물론 계산기 사용 시 대출기간이나 상환방법이 바뀌면 총이자금액도 다르게 나오겠죠.

이것은 각자의 필요에 의해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계산기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대출이자 계산기뿐만 아니라 적금과 예금에 대한 이자도 계산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예금, 적금, 또는 대출 이것도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참 편리하겠죠.

이렇게 우리는 어떤 이유든 간에 대출을 하게 되면 이자 계산기를 활용해서 편리하게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를 계산할 수 있는데요.

 

 

동종의 여러 계산기

 

이 이자 계산기는 '네이버 이자 계산기'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이자 계산기가 있어요.

이번엔 구글에서 '대출이자 계산기'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아주 다양한 대출이자 계산기들이 쭉 뜨네요. 이 이자 계산기들 내용을 보면요. 조금씩 차이가 있는 듯 하지만 기본 골격은 모두 비슷해요.

대출이자 계산기 핀다, 대출이자 계산기 KB손해보험, 금리 보기-금융계산기 저축은행 중앙회, 대출이자 계산기 best79.com 등 상당히 많네요.

이 중에서도 조금 특색 있는 사이트가 있어 가져와 봤어요. 우리가 왜 대출할 때 은행별로 찾아다니며 알아보는 건 힘이 들잖아요. 

그리고 은행별로 이자율을 찾아보러 각 은행을 모두 방문해 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특징적인 계산기

 

하나의 사이트에서 각 은행별 이자율을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바로 minifin.net라는 사이트인데요. 

사용하는데 아주 유용할 거 같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minifin.net를 검색해서 들어갔더니 위와 같은 화면이 뜨네요.

무엇이 다른지 느껴지시나요? 예, 다른 것은 네이버 이자 계산기나 타 이자 계산기와 동일하게 대출금액, 대출기간, 이자율 등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이자가 계산돼 나오는 것은 같죠.

그런데 뭐가 더 있죠. 네. 우측에 보면 은행들이 쭉 나오고 대출한 이자에 대한 총 이자액과 매월 납부액 등이 나오는데요. 각 은행별로 모두 나오죠.

어떤가요? 이 계산기 minifin.net 만 있으면 은행을 일일이 돌아다니며 묻거나 각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 이자율을 확인하실 필요가 없어졌어요. 너무 편하죠.

 

 

맺는말

 

오늘은 대출이자 계산을 손쉽게 할 수 있고 좀 더 쉽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땠나요? 유용한 점이 있었나요?

여기서, 간단한 활용팁이 있다면, 네이버 대출이자 계산기는 이미 특정 은행의 이자율을 알고 있을 때 이자가 얼마인지를 확인해 볼 때 사용하면 되고요.

대출이자를 최대한 낮은 금융기관을 찾는 중이라면 minifin.net를 활용해서 최저 이자율(대출할 때), 또는 최대 이자율(예금, 적금할 때)을 주는 곳을 찾을 때 활용하면 좋겠네요.

오늘은 전세대출, 담보대출, 분양대출할 것 없이 대출하는 사람은 물론이고요.

적금 예금까지 그 금리가 얼마나 되는지를 간략하고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 내용이 좀 더 쉽고 편리한 대출이자 및 금리 계산을 고민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Mansur.

 

 

* 본 포스팅에는 제휴 마케팅 커미션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더 유익한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