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카솔 겔을 활용한 튼살 관리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미용

마데카솔 겔을 활용한 튼살 관리법 알아보기

by mansur 2024. 6. 2.
반응형

마데카솔 겔을 활용한 튼살 관리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체표면이 급격하게 늘어나게 되면 튼살 즉, 살이 찢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튼살은 초기에 붉은 튼살부터 시작해서 오래 되면 하얀 튼살로 변해 조기에 치료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붉은 튼살일때 조기 치료를 성공적으로 하면 하얀 튼살로 되지 않거나, 하얀 튼살이 되더라도 치료가 가능한 수준이므로, 붉은 튼살일때 조기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튼살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료기관을 가게 되면 색소 레이저, 프락셔널 레이저, 고주파 치료 등으로 치료를 하게 되는데 번거로운게 단점이라서, 집에서 그냥 치료하는 방법은 없을까 하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튼살을 집에서 응급처치로 치료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여기서는 우리가 쉽게 구할수 있는 마데카솔 겔을 이용해서 튼살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 볼게요.

 

 

붉은 튼살 관리법

마데카솔로 붉은 튼살 관리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그냥, 마데카솔 겔이나 마데카솔 분말과 튼살크림을 섞어서 붉은 튼살 위에 꾸준히 바르세요.  가능하면 마데카솔 연고보다 마데카솔 겔을 바르는 게 더 효과적이므로, 마데카솔 겔을 바를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는 유효성분 함량이 연고보다 겔이 2배 더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너무 쉽죠!

 

 

마데카솔 겔이란?

마데카솔겔(왼쪽)과 메데카솔분말

 

마데카솔 겔은 마데카솔의 한 종류로서, 튼살에 효과적인 유효성분인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만 들어 있어, 상처치료가 아닌 튼살 초기증상(붉은튼살)일때 바르면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반면에 마데카솔 분말은 센텔라 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함량은 마데카솔 겔과 동일하지만 분말형으로 돼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따라서, 튼살에 마데카솔 분말을 바를때는 약국에서 파는 튼살 크림과 함께 사용해야 잘 발릴수 있습니다. 

 

 

마데카솔 종류

마데카솔은 병풀추출물(Centela Asiatica)을 함유한 상처치료용 의약품으로 . 병풀의 성분 속에는 '마데카소사이드, 마데카식 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 아시아틱 애씨드 이렇게 4가지 성분이 들어 있는데, 마데카식 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 아시아틱 애씨드 3가지를 합쳐서 센텔라 정량추출물이라고 하는데요. 바로 , 이 센텔라 정량추출물의 효능이 상처재생, 항염증, 안티에이징인데, 이 효능으로 인해 튼살을 응급치료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마데카솔은 총 4가지 종류가 있는데, 종류에 따라 사용 용도가 다르므로, 용도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용도에 따른 마데카솔 사용법

1.  마데카솔 케어 연고: 센텔라 정량추출물 외에 '네오마이신 황산염'이라는 항생제가 추가로 들어 있음. 상처치료에 사용

2. 복합 마데카솔 연고: 센텔라 정량추출물 외에 '네오마이신 황산염'스테로이드'제가 추가로 들어 있음. 상처 치료에 사용 

3. 마데카솔 분말: 센텔라 정량추출물 20mg/1g 함유 - 튼살에 사용 가능

4. 마데카솔 겔: 센텔라 정량추출물 20mg/1g 함유 - 튼살에 사용 가능

 

 

주의 사항

마데카솔을 튼살에 활용하는 용도로 바를때는 항상 마데카솔 겔 또는 연고를 바르셔야 하고요. 튼살이 하얗게 아물기 전에 붉은 튼살일 때 발라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튼살 없애는 다른 방법들

이 외에도 튼살 없애는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이렇게 해 보세요.

1. 스티바A 크림을 바디크림과 섞어 튼살 위에 바른다.(주의: 임산부 사용 금지)

2. 마데카솔 분말을 바디크림과 함께 바른다.

3. 순하게 사용하실 분은 센텔라 정량추출물과 약국용 튼살크림을 섞어서 바른다.

 

* 튼살 크림만 바르는 것은 튼살을 잡는데는 큰 효과가 없고, 튼살 초기 또는 튼살을 예방하는 용도 정도로 보습을 강화시켜주는 효과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튼살을 예방하는 법

튼살이 이미 생기게 되면 튼살 초기에 치료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튼살이 아예 안생기게 하는 예방법이 가장 중요한데요.

 

튼살이 안 생기게 하려면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균형있게 섭취 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갑자기 근육량이나 피부가 늘어나게 되면(임신 등) 튼살 역시 심해지는데, 피부 탄력을 위해 운동을 하면서 관리하는게 좋다고 해요. 

 

튼살이 예상되는 청소년기나 임신기에 예방하는게 가장 좋은데, 이럴때 튼살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튼살 크림이나 오일을 발라주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맺으며

피부 관리중 간과하기 쉬운 것중 하나가 튼살인데요. 위에서 예방의 중요성을 이야기 했지만,  언제 어떻게 생길지 알수 없는 상황에서 사실 예방한다는 것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죠. 

 

그래서, 늘 생긴 연후에 어떻게 해야 할지 고심하게 되는 것이 사람의 속성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붉은 순살일때 때를 놓지지 않고 적극적으로 치료한다면 튼살을 효과적으로 막을수 있습니다.

 

붉은 튼살이 생긴 분이라면, 일단 마데카솔 겔이나 연고를 지속적으로 바르시면서, 너무 심하면 레이저 치료까지 염두에 두고 적극적으로 치료 하셔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관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